2010년 10월 20일 수요일

북한산 둘레길 중 순례길 구간에서 버섯 채취하는 사람

북한산 둘레길 중 순례길을 가다가 만난 사람들이다.

북한산 근처 동네 주민으로 추정되는 위 두 여인은 탐방로 울타리를 넘어 들어가 다른 사람의 시선도 아랑곳않고 열심히 버섯을 채취하고 있었다. 버섯은 산림생태계에서 분해자로서 아주 중요한 생물이다. 마구잡이로 채취하면 북한산 생태계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다.

 부부가 아닌 걸로 추정되는 분들 역시 탐방로 울타리를 넘어은 호젓한 곳에서 자리를 깔고 신발을 벗어 놓고 식사를 하고 있다.

 

댓글 4개:

  1. trackback from: optimon의 생각
    북한산 둘레길 중 순례길 구간에서 버섯 채취하는 사람 북한산 둘레길 중 순례길을 가다가 만난 사람들이다. 북한산 근처 동네 주민으로 추정되는 위 두 여인은 탐방로 울타리를 넘어 들어가 다른 사람의 시선도 아랑곳않고 열심히 버섯을 채취하고 있었다. 버섯은 산림생태계에..

    답글삭제
  2. 우리는 저 나이되어도 저러지 말아야죠...모르는게 죄이지요. ㅎㅎㅎ

    답글삭제
  3. @강영석 - 2010/10/30 07:47
    법 위에 잠잔다고 해서 용서되지 않겠죠.

    답글삭제
  4. trackback from: . 서울성곽길·서울둘레길 산책로 전 구간 연결 !!
    서울 북악산과 북한산 산책로가 연결됐다. 이에 따라 내사산 서울성곽길 20㎞와 외사산 서울 둘레길 182㎞가 직접 연결되는 첫 단추가 꿰졌다. 서울시는 북악 스카이웨이 길 주변 하늘마루에서 북한산 둘레길 구간인 형제봉 사거리까지 1200m의 산책로 정비를 완료함에 따라 북악산 와룡공원에서 북한산 둘레길까지 총 4.1㎞(소요시간 1시간40분)의 산책로가 모두 연결됐다고 3일 밝혔다. 이로써 북악산에서 북한산 둘레길까지의 전 구간이 차도를 건너지 않는..

    답글삭제